illust by 천년의겨울
Extra Form
홈페이지 주소 http://cafe.naver.com/01235231
홍보게시판 이용 동의 동의




926c5b4d22bc8c50a56625b0cffc36ff.png

안녕하세요. 
저는 글스터디 이해관계의 1기 스터디원을 모집하러 나온 니다라고 합니다! 

저희 글스터디 이해관계는 총 3주의 기간동안 매 주 다른 목표의 글을 쓰며 매일 마감하는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중 5일동안 5개의 글을 쓰고 토요일에는 그 주 목표의 전력 60분을 해요. 그렇게 6일동안 쓴 6개의 글을 가지고 마지막 일요일에는 스터디원 모두가 서로의 글을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먼저 1주차에는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사진 한 장을 주제로 드릴텐데요, 그 사진을 원본의 사진과 가장 비슷하게 묘사하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실력 향상을 위하는 스터디인만큼 양보단 질에 집중하자는 의미로 글자 수 제한은 없어요.

2주차에는 1주차와 같지만 주어지는 주제(사건)을 보고 인물들 간의 대화를 상상하여 쓰는거예요. 
3주차도 앞의 것과 마찬가지지만 사진 묘사, 사건에 대한 인물 대화같은것이 아닌 주어진 주제로 1500자 마감입니다. 

카페로 활동하며 주중의 글 5개를 올리는 백업용 게시판개별로 머리말을 만들어 드릴텐데요, 본인의 머리말을 달고 X주차, 주제 XXX 이런 식으로 제목을 쓰시고 글을 올리시면 된답니다. 토요일에 하는 전력 또한 글을 올리는 게시판을 만들어 드릴거구요. 

매일 글을 쓰고 마감하는 스터디이다 보니 스터디원들이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생길 시 마감 시간 전에만 미리 말씀을 주신다면 그 날 마감을 빼드리고 있어요. 다만 그 이유가 합당해야 하고 말도 안 되는 이유가 반복되면 안 되겠죠! 
저를 포함한 총 5 정도의 적은 인원으로 스터디를 꾸릴 계획입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 부탁드려요! 

[양식]
닉네임:
나이:
최근 글 600자 이상 한 편:
아래는 저의 최근 글입니다.

뒤통수에 따갑게 느껴지는 열기를 느끼고 뒤를 돌았을때 그가 소년의 이름을 내뱉었다. 천천히 고개를 돌려 문을 등지고 서자 다시 한번 소년의 이름이 들려왔다. 산산조각난 낱말이 천천히 귀에 흘러들어와 겨우 무슨 말인지 알아들었을 때, 이미 소년은 누군가에게 팔뚝을 붙잡혀 병실 문 밖으로 끌려나온 뒤였다. 사방에서 뻗쳐오는 열기에 소년은 주위를 두리번거렸다. 저기에 비상구가 있어! 흩어진 사람들 속에서 소년은 다른 아이들과 함께 비상구로 향했다. 호흡을 방해하는 연기는 비상구 계단을 타고 내려왔고 정신없이 1층을 향해 달려가는 아이들 속에서 소년은 힐끗 뒤를 돌아보며 걸음을 멈추었다. 너희들의 목숨도 얼마 남지 않았다며 조롱하듯 깜빡이는 불빛 너머로 따뜻한 온기와 누군가의 모습이 비추어 보였다. 일렁이는 사람의 형태에 소년은 천천히 손을 뻗어 알 수 없는 무언가를 손에 쥐었다. 야, 너 미쳤어? 뒤로 당겨져 계단 난간을 잡고 다시 그것을 바라보았을땐 사람은 커녕 모든지 잡아 삼킬것만 같이 불타오르는 화기만 있었다. 콜록이며 뜨거운 유리문을 몸으로 밀어 밖으로 나오자 이내 시원한 공기가 몸을 감쌌다.

 

 

탈출하자마자 뒤돌아서 바라본 건물의 모습은 처참했다. 온 몸에 재를 묻히고 겨우 탈출한 몇몇의 사람들과 허탈하게 건물의 7층을 올려다보는 아이들. 소년이 바라본 7층의 한 창문에서는 아까의 그 형태가 유리창에 모습을 드러냈다. 흐릿해진 시야에 눈을 깜빡이고 보니 어느새 또 그것은 사라지고 없었다. 그제야 느껴지는 손의 따끔함에 소년은 오른손을 들었다. 부어오른 피부와 하얗게 변한 손의 모습에 소년은 감각이 둔해지는것을 느꼈다. 웅성이는 사람들과 몰려오는 소방차. 구급대원으로 보이는 사람이 다가와 소년을 데리고 구급차에 앉혔다. 괜찮니? 많이 아프지? 이제 괜찮을거야. 안심시키려 계속 말을 걸어오는 남자의 모습에서 작년 병원의 의사와 간호사들을 보았다. 하규학생, 이 약만 처방하면 그 소음이란것도 사라질거에요. 

 

 

거짓말. 소년은 먹먹한 목소리로 단어를 내뱉었고 이어 눈에서 흐르는 물이 재가 묻은 볼을 닦아내었다. 기도따위 소용 없다는걸 깨달았다. 현실을 외면하는게 옳지 않다는것도 깨달았다. 그 깨달음의 대가가 너무나도 큰 나머지 소년은 입을 다물어버렸다. 실없이 웃던 얼굴보다 슬쩍 비추는 미소가 많아졌고 또래와 수다를 떠는 날보단 조용히 움직이는 날이 많아졌다. 소년의 오른손에는 어느순간 장갑이 씌워졌다. 

 

 

소년은 마을을 떠나지 못했다. 학교도 떠나지 못했다. 쌤, 다빈남고 나왔다면서요? 어린 학생의 물음에 청년은 장갑을 낀 손등은 긁적였다. 응, 그랬지. 진짜여? 저희 형은 축구분데 쌤은 동아리 뭐였어요? 

원예부. 수업하자. 청년의 싸늘한 말 한마디에 아이는 머쓱하게 피아노 악보를 뒤적였다. 아니, 예전에 한 10년 전인가? 그 때 무슨 병원에서 불 나서 학생 몇명 죽고 그랬다던데... 아이의 얼버무리는 말을 끝으로 스피커에서 종소리가 나왔다. 저 가볼게요, 쌤. 청년의 눈치를 보던 아이가 레슨실 밖으로 나가자 청년은 장갑을 낀 오른손을 들어 건반 하나를 반복해서 누르기 시작했다. 생각 없이 누르던 피아노 소리가 10년 전부터 끊이지 않고 머릿속에 울리는 피아노 소리와 일치하자 청년을 손을 무릎에 내려놓았다. 



이제 청년은 아무때나 밝은 얼굴로 웃지 않는다. 일년에 정기적으로 일주일은 꼭 휴가를 내어 아무도 찾지 못하게 숨었으며, 묵묵히 아이들을 가르치는 직업을 가졌다. 청년의 가슴에는 유리상자가 생겼다. 아주 튼튼하고 투명한 유리상자에는 10년 전의 일이 잔뜩 들어있었다. 굳게 잠긴 자물쇠에 맞는 열쇠는 하나밖에 남지 않았다. 소년은 그 열쇠를 삼키고 청년이 되자마자 두터운 가면을 얼굴에 뒤집어썼다. 


이제 청년의 맨 얼굴은 아무도 알지 못한다.


*

공미포_1339자

?
  • profile
    랜뉴 2015.10.20 10:03
    모집 끝났나요? 지금 1주차 진행중이신지 궁금합니다ㅠ 한발 늦어버렸네요..
  • ?
    니다 2015.10.21 07:29
    ㅜㅜ죄송합니다 이미 1주차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음 2기떄는 참여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1. No Image notice

    커뮤모아 서비스 종료 준비에 따른 게시글 작성이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자유포럼의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Votes0
    read more
  2. [여성향 그림스터디]oneweek

    Category동맹
    Read More
  3. 보곰자리

    Category커뮤니티
    Read More
  4. 인체 스터디 동맹 DPU

    Category동맹
    Read More
  5. 글스터디 '시나브로' 멤버모집

    Category기타
    Read More
  6. 글스터디 이해관계

    Category기타
    Read More
  7. [하루 한 장 스터디, 데일리에이트]

    Category기타
    Read More
  8. 글 스터디 '각자의 밤'

    Category기타
    Read More
  9. 글스터디 하루하나

    Category동맹
    Read More
  10. 단기 컬러스터디 모집합니다.

    Category동맹
    Read More
  11. No Image

    글 스터디 Apple

    Read More
  12. 아저씨&떡대 중독자라면 : 마이너 홀릭 동맹 MHU

    Read More
  13. 쿠키런 동맹

    Read More
  14. 초프널 그림 스터디

    Read More
  15. 글/그림 스터디 동아리 'Growing'

    Read More
  16. ADONIS MAGAZINE

    Read More
  17. 창작회지 팀 '뱃사공'

    Read More
  18. No Image

    1993동맹

    Read More
  19. ■창작동맹[originallist]

    Category동맹
    Read More
  20.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팬 동맹

    Category동맹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
커뮤모아 안드로이드 앱